본문 바로가기

똑똑한 생활정보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 간단해요 (PC & 모바일)

by ┃ 2021. 3. 25.

코로나19로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들의 고충이 크다보니, 정부나 지자체에서도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현재 사업을 유지하고 있다는 증명을 하는 것이 필수 인데요. 지원을 받기 위해 지원금 신청을 하게 되면 지원 내용에 따라 다르겠지만 현재까지 사업을 유지하고 있는지 폐업을 했는지 휴업을 했는지를 알수 있는 서류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지고 있는 사업자등록증만으로는 이런 사실들을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반드시 사업자등록증명원이라는 서류가 필요한데요. 사업자등록증명원을 통해 현재 사업을 유지하고 있는 사업자에게 지원을 해주거나 폐업등의 피해를 입은 사업자에게 지원을 해주는등의 확인서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최근 사업자등록증명원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간편하게 인터넷으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방법 - 모바일 손택스


> 사업자등록증명원 모바일 발급을 위해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모바일 국세청 홈택스를 다운로드합니다. 



> 홈택스를 실행하시고 메인화면에서 [민원증명] 메뉴를 클릭합니다.

 


> [민원증명]메뉴에서 맨 상단의 [즉시발급증명 신청] 메뉴를 클릭합니다. 

 


> [즉시발급증명 신청]메뉴에는 다양한 하위메뉴들이 있습니다. 그 중 [사업자등록증명]메뉴를 클릭합니다. 

 

 

> 로그인을 한 후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에 대해 동의하시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사업자등록증명원 민원신청을 위해 가장 먼저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사용용도와 제출처를 입력합니다. 주민등록과 주소 공개여부를 선택하시고 수령방법을 선택합니다.

 

 

수령방법은 화면을 통한 열람과 팩스발송, 발급번호만 부여하여 PC에서 출력, 전자문서지갑을 통한 인터넷발급이 있습니다. 이 중 원하시는 수령방법 한가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신청이 완료되면 접수목록조회에서 발급번호를 클릭합니다. 



> 아래 이미지와 같이 사업자등록증명원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2.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방법 - PC 인터넷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


>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민원증명] > [민원증명발급신청] > [사업자등록증명]메뉴를 클릭합니다. 

 

 

> 로그인을 한 후 계속진행하겠습니다. 



>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신청을 위해 기본인적사항과 신청내용, 수령방법의 필수 입력내용을 입력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수령방법은 프린터 출력, 화면조회, 전자문서지갑중 하나를 선택해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 인터넷접수목록조회에서 발급번호를 클릭하시면 화면조회 또는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상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